본문 바로가기

Retail/Lifestyle

1인 미디어 시대

Media is message.
마샬 맥루한의 이 메시지는 이제 Platform is content로 통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과거 TV, 신문, 잡지와 같은 대중매체가 메시지를 통제하는 영향력은 권력에 비유될 정도로 막강했다. 미디어 메시지를 생산하려면 소위 말하는 언론고시를 통과해야 겠다.

하지만 페이스북, 아프리카 TV 등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생기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일반화 되면서 과거의 매체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었다. 이제는 1인 미디어 시대다.

플랫폼이 발달하고 진화함에 따라 양질의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다. 또한 콘텐츠가 빈약한 플랫폼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힘들다.

1인 미디어가 언론사 역할을 대신하거나 보조할 수도 있고, 좀 더 생활밀착형으로 살아가는 소소한 기록을 전달할 수도 있다.

앞으로 1인 미디어의 가능을 본 블로그에 추가하여 글로벌 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더 소통하고자 한다.

'Retail > Life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으로 돌아간 시간 소비  (0) 2016.02.28